확대보기 축소보기
 
 
>비만클리닉>비만의치료
약물요법



비만치료에 도대체 어떤 약을 쓰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 들이 많이 계십니다. 약물의 작용기전에 따라서 식욕역제제, 체지방분해제, 열량소모제, 흡수억제제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는 개인의 비만도와 동반질환 그 외 여러 가지 특성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처방이 되어야 합니다.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엄격한 검사와 진찰을 통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도록 안전하게 처방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나다.

비만은 궁극적으로 올바른 습관과 식이요법, 운동을 통하여 해결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건강한 방법입니다. 저희 신세계 비만 클리닉에서도 이러한 방법들을 우선적으로 적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많은 시간과 노력뿐만 아니라 비용도 적지 않게 듭니다. 또한 비만 클리닉에 찾아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비만을 극복하고자 시도했었던 경험이 있었으나 개인적이 사정 및 현실적인 제약으로 운동이나 적절한 식이 요법을 시행하기에 부적절 한 경우가 많아 보다 효율적으로 비만치료를 위해 찾아 오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약물치료와 체형치료를 통하여 효율적인 체중 감량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계속 유지 관리할 수 있는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목표가 되겠습니다.



· 약물치료의적응증


비만에서 약물 치료의 적응증은 서양인의 경우 체질량지수가 30이상인 경우, 혹은27 이상이면서 심혈관계 합병증(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이나 수면중 무호흡증이 동반된 경우에 시도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은 체질량지수가 25 이상인 경우, 혹은 23 이상이면서 위와 같은 합병증이 동반된 경우에 약물의 사용을 고려합니다. 소아, 임신부, 뇌졸중, 심근경색증, 기타 중증 질환을 가지고있는 경우에는 비만 치료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희 신세계 비만 클리닉에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약물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